부부문제로 상담을 하다 보면, 거의 대부분 마음의 큰 상처로 인하여 부부가 행복하게 살지 못하게 되면서 부부문제로 확대가 된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특히 상처의 정도가 매우 심각한 아래의 경우에는 부부문제는 100% 나타나게 됩니다.
어린시절이었든, 청소년기였든, 성인이 된 후였던, 최근이었던... 그 시기는 상관이 없습니다.
- 성추행, 강간(성폭력 피해) 등이 있는 경우
- 불륜에 의한 부모님이 이혼을 한 경우
- 폭행 피해, 학대 피해 등이 있는 경우
- 평범하지 않은 성적경험과 이성관계가 있는 경우
- 업소 또는 사창가 등에서의 성매매 경험를 갖고 있는 경우
- 배우자의 불륜으로 배신감과 분노를 갖고서 이혼을 한 경우
상기의 사실이 있는 분이라면 본인도 모르는 심리적 상처로 인하여 부부생활을 정상적으로 절대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은 절대 상처가 아니라고 생각하거나,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어서 스스로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매우 잘못된 판단입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본인과 배우자에게 심각한 영향을 주게 되면서 부부문제가 발생합니다.
상기에 해당되는 경우 상담을 통하여 심리치료를 한번도 받지 않았다면 미래의 삶은 결코 행복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삶 뿐만 아니라 배우자의 삶까지도 황폐화만들고 불행하게 하는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미혼이던, 결혼을 하였던 상관없이 미래에 부부문제는 반드시 발생하게 됩니다.
이미 지난 과거는 돌이킬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지난 과거를 잘못했다고 할 상담사는 아무도 없습니다.
부부문제로 인하여 고통을 받거나, 상기의 문제로 고민하는 분, 아직도 상담을 하지 않은 분.....
모두가 지난 과거로 인하여 잠재의식에 남아 있는 상처는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본인과 배우자가 행복할 수 있습니다.
절대 주저하지 마십시오.
그냥 감추고, 혼자만의 비밀로 살아간다고 해결될 문제도 아닙니다.
그리고 창피하고 수치스러운 과거라도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어느 누구도 알 수 없는 상담이 될 것이고, 상담사는 절대 비밀은 지켜드리니까요.
또한 상담을 하면서 잠재의식에 남아 있는 상처마저도 치유를 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의 삶을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배우자도 행복하게 살아야 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