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불륜 문제로 심각한 이혼위기를 겪고 있는 부부를 상담했습니다.
면담을 하면서 아내불륜의 원인을 찾아 가던 중 남편의 반복되는 불륜으로 인하여 고통과 상처를 받던 아내가 맞바람을 피운 경우였습니다. 남편의 외도가 발생하였을 때, 아내의 분노치유를 하지 못하게 되면 나타나는 현상 중의 하나가 바로 아내 자신이 상간녀가 된 경우였습니다.
한마디로 아내의 불륜으로 고통받는 남편은 자신의 불륜은 로맨스고, 아내의 불륜만 심각한 부부문제하고 주장을 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처음부터 남편을 배제하고 바람을 피우기보다는 남편 때문에 속을 썩다 못해 복수심, 외로움 등으로 바람을 피우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내의 입장에서는 처음 맞바람이었겠지만 나중에는 자가 발전을 통해 아내 스스로가 좋아서 지속적인 불륜관계를 갖게 되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였던 것입니다.
이들 부부는 사실상 남남이나 다름이 없었습니다.
남편은 남편데로 불륜관계이고, 아내는 아내데로 불륜관계에 있는 부부이니...
부부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성생활은 각자가 다른 상간녀(상간남)와 해결하고, 두 사람의 성생활은 언제 했는지 조차 기억도 나지 않는다고 하니 두 사람의 문제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불륜은 그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가 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즐거움을 추구하고 있는 동안 배우자는 고통 속에서 살아야 하기 때문이죠. 문제는 즐거움과 고통을 서로가 함께 주고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돌아가야 할 곳이 어디이고, 남편불륜을 먼저 해결해야 할지, 아내불륜을 먼저 해결해야 할지 선택해야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남편과 아내의 주장이 모두 맞습니다. 그리고 모두 잘못했습니다.
그래서 부부문제의 해결이 의외로 쉽기는 했지만, 부부에게 남은 상처와 고통은 오랜시간동안 상담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맞바람을 하기 전에 상담을 받아서 남편불륜을 해결하였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맞바람을 피우기 전에 반드시 부부문제가 생기면 혼자 가슴앓이를 하지 말고 전문가에게 상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부부가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화합하여 살 수 있습니다.
고통과 상처를 더욱 더 확대하지 않아도 됩니다.
맞바람은 모두에게 돌이킬 수 없는 크나큰 상처를 갖게 되는 것일 뿐.
그리고 맞바람 자체가 곧 상간녀가 되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