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도상담을 하다 보면 외도 전문가로서 외도의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많이 이야기를 하게 된다. 물론, 외도의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을 단 한번도 실행해보지 못한 것이기 때문에 어색하여 난색을 표현하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전문가의 말을 믿고 실행을 하게 되는데, 그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게 되면 그제서야 전문가의 진단과 방법이 왜 필요했는지 알게 된다.
그런데, 의외도 많은 분들이 상담을 하면서 역술인을 굳게 믿는 현상으로 인하여 외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 남편은 바람둥이 사주라서 아무리 노력을 해도 또 바람피운다고 하는데...
- 가만히 두어도 내년이면 돌아온다고 했는데 굳이 노력할 필요 있나요?
- 아내의 끼가 많아서 늘 주변에 남자가 많기 때문에 아내외도를 이해해야 한다고 했어요.
- 결혼할 때 궁합이 맞지 않아서 많이 힘들 것이라고 했다.
- 치성을 드리면 남편이 돌아 온다고 했어요.
- 남편복이 없고 아이들을 바라보며 살아야 한다.
- 이혼하는 것이 좋겠다.
이 외에도 많은 말을 하면서 역술인이 말한 것이 현실과 미래를 결정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참으로 안타깝다.
특히 외도상담을 하면서 분노치유, 상처치유, 부부문제해결, 몸과 마음의 변화, 부부행복 등 모든 과정에서 역술인들이 말했던 것을 의식에 갖고 있으면서 되도록 그 말을 믿고 살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외도전문가가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였지만, 실제 내담자들은 해결방법의 실행을 전혀 하지 않은 채 역술인의 말만 되풀이 하여 이야기를 한다. 즉, 역술인이 말한데로 될 것인데 굳이 어렵고 어색한 방법을 실행해야 하느냐고 반문을 하면서 다른 방법을 알려 달라고 말을 한다.
외도상담을 하면서 역술을 굳게 믿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역술에 대해서 많은 대화를 하게 되고 그것이 무조건적인 맹신을 해서는 안된다는 말을 한다. 소중한 상담시간을 역술에 대한 믿음과 신뢰성 등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시간을 소요하는 것이다.
외도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는 외도전문가는 외도문제를 해결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조언하고 리드를 하게 되는데, 역술은 그렇지 못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상담의 사사건건 역술인의 말과 비교를 하게 되면, 상담은 시간낭비, 비용낭비, 노력낭비일 뿐임을 알아야 한다. 역술인을 통하여 받는 위로는 위로일 뿐이다. 외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결코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한가지 예를 들어 궁합이 나쁜 것 때문에 결혼을 망설이기도 하고, 결혼 후에도 모든 문제와 어려움을 궁합의 탓으로 돌리는 사람들이 많다.
궁합이 나쁘다고 하여 행복하게 살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오히려 궁합이 나쁜 만큼 또 다른 장점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의 삶의 패턴과 성격의 조화, 성적 즐거움 등을 함께 공유하고 만들어 가면서 노력하는 진보적인 자세를 갖는다면 궁합과는 전혀 관계없이 정말 행복한 부부생활을 할 수 있다.
외도상담을 하면서 궁합이 매우 좋지 않음에도 부부관계 및 부부행복을 만들고 유지하면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분들이 많이 있다. 비록 부부위기는 겪을 수 있을지는 몰라도 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느냐는 것은 궁합의 문제가 아니라 바로 부부가 서로 행복하게 살겠다고 하는 공통의 의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