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남편 외도로 고통을 겪고 있는 부부
남편이 자기 잘못에 대한 깨달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내가 원하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몰라서 아내의 분노가 더욱더 커져 만 갔다.
남편의 거짓말과 상황을 회피하려고 만 하는 과정.
아무리 남편이 잘못을 깨달았더라도 아내의 분노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남편은 전혀 알지 못한다.
남편이 10년 이상 외도 했고 아내가 모든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아내의 상처와 분노는 "외상 후 스트레스"를 넘어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수준에 이르러 고통스럽고 힘들게 된다.
미치지 않으면 현실을 살 수 없을 만큼의 고통을 스스로 감당해야 한다.
당사자가 아니면 절대 알 수 없는 고통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이해 한다 거나 심하다고 판단해서는 안 된다.
이 경우, 아내의 분노 치유는 반드시 해야 하는데, 정신적 질병으로 전환이 되기 전에 분노 치유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고통을 스스로 감당하지 못하여 정신과 치료와 동시에 집중적인 외도 분노 치유를 해야 한다.
정신적 질병이 더욱 깊어지게 되면 분노 치유에 앞서 정신과 치료가 되어야 할 만큼 조속히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이는 아내보다는 남편 또는 아내 주변의 가족. 지인들이 아내를 설득하여 전문적인 외도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아내는 참고 견디며 외도 한 남편의 깨달음을 수시로 확인하려 할 테니 외도트라우마는 해결되지 않고 더욱 깊어지기만 할 것이니 최대한 빠른 것이 좋다.
아내의 끝없는 질문과 유도 신문에 남편이 거짓말을 한다 거나 적반하장일 경우, 아내는 심리적으로 극단적 심각한 정신적 질병으로 연계되기도 하고 남편도 잘못을 인정하지만, 아내의 분노에 시달리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어 폐인이 되어가는 자신을 느낄 정도의 고통을 겪으며 아내가 해도 해도 너무한다는 인식에, 스트레스를 벗어나고자 어떻게든 아내의 분노에서 벗어나고자 하지 말아야 할 말, 거짓말, 없는 이야기 등을 함부로 말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이 때문에 아내의 분노를 더욱 크게 만들게 되는 원인이 된다.
이처럼 오랜 남편 외도를 알게 된 아내의 분노는 생각한 것 이상으로 매우 고통스럽다.
이는 아내에게도 큰 고통이고 남편에게도 큰 고통이 된다.
문제는 고통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해야 하는데 남편은 오히려 피하고 벗어나려고 노력하게 된다.
이 때문에 아내의 분노를 더욱 확대하고 크게 만들게 되면서 아내와 남편 모두가 더욱더 큰 고통을 겪게 된다.
한 여자와 오랜 세월 외도 한 남편에 대해서 분노하는 아내.
왜 분노하는 것일까?
그 분노는 자신이 사랑하기에 희생하고 헌신한 가정과 남편에 대한 자존심이 무너졌기 때문이다.
즉 남편이 비록 오랜 세월 한 여자와 외도 했지만, 그 여자를 사랑한 것이 아니라 아내 자신만 사랑했다는 확신.
이것을 확인하고 싶은 무의식적인 마음의 상처다.
그래서 남편은 아내가 어떠한 분노를 하더라도 "모든 것은 내 잘못이다. 지금 생각하면 분명 그년을 사랑한 것은 아니었는데, 오랜 시간 내가 바보같이 그년을 마치 사랑하는 것처럼 착각했다. 그래서 당신에게 정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었고, 너무도 고통스럽게 하여 미안하다. 잘못했다."라고 말해야 한다.
물론, 이 말을 했다고 아내의 분노가 바로 중단되지는 않는다.
오히려 더 큰 분노를 하며 "거짓말하지 말라, 그년을 오죽 사랑했으면 그리 오랜 세월을 그 짓을 했겠냐?"라고 하면서 스트레스를 더욱 크게 줄 것이다.
그러나 이는 당연하니 남편은 참고 견뎌야 한다.
아내가 받는 고통 만큼이나 남편도 함께 견뎌야 한다.
그러면서 차츰 아내는 분노의 정점을 찍게 되면서 추스르고 하나 씩 남편의 잘못을 지적하게 되고, 남편은 있는 사실 그대로 아내에게 단 하나의 거짓말도 하지 말고 이야기하면서 자기 잘못을 빌고, 용서를 구하는 등의 일관성 있는 말과 행동을 하는 것이 아내가 원하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이렇게 했다고 다 된 것이 아니다.
이 과정에서 외도 상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아내의 분노 치유 및 남편의 스트레스 극복 방법과 서로의 의사소통을 위한 방법 등을 찾으며 분노 치유하면서 상처도 함께 치유해야 한다.
아내가 분노하는 것은
남편에 대한 애정이 깊은 만큼 분노가 큰 것이니 애정과 함께 배신 감에 의한 증오도 함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내의 증오를 애정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남편이 노력해야 한다.
사랑.
아내가 원하는 것은 변치 않는 남편의 사랑이고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02)418-3003,010-5456-8275
행복을 찾아드리는 기업 행복연구소